서울의 중심에서 촌놈을 외치다~ ☆여행

어제 태어나서 처음으로 혼자서 서울에 버스를 타고 갔다 왔습니다

인터넷에서 버스로 서울까지 2시간 10분 걸린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2시간도 안 걸리더군요

서울에 가는 동안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예전에는 버스에서 절대로 잠을 못 잤는데

이번에는 1시간이나 잠을 자게되네요

길어서 가립니다

서울에 도착해서 처음 본 장면은 대전에서는 상상 할수 없는 여자들이 담배 피는 모습;;;

대전에서도 가~~끔 보이기는 하지만 서울 처럼  많이 피지 않는듯 합니다

서울 지하철표가 종이표가 사라졌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 카드식으로 바뀌었네요

일회용이 아니라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구입할때 마다 보증급 500원이 포함 되어서 나갈때 마다

보증급 환급을 받아야 하는게 귀찮네요

그래도 서울 지하철은 파리 비해 크고 에어컨도 빵빵해서 사람이 많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네요

호텔에서 친구를 만난뒤 조계사로 갔는데 무슨 절이 교회도 아닌데 아침 10시경 부터 사람들이 왜이리 많나요??

경당(?)이 꽉차서 실외 텐트에서 사람들이 불경을 읽는건 전 처음 봤습니다

조계사를 본뒤 인사동을 갈려고 했지만 이미 갔다고 해서 광화문에 있는

교보 문고까지 걸어가서 책을 몇권 구입 하고

일본인들의 필수 코스 명동에 가려고 택시를 탔는데 12시 무렵 부터 엄청 막히더군요

광화문 일대의 공사때문인지 아니면 항상 막히는건지...

웬지 서울에 차 탈때 마다 막히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는...

또 지리를 전혀 모르니 택시가 우회해서 갈까 걱정이 되어서 GPS에 집중을 했지만 봐도 모르겠더군요

명동에 무사히 도착을 했지만 정~~~말 볼거 없고 정~~~말 일본인을 위한 거리 라는것을 알았습니다

명도에서 대충 밥을 먹고 국립 중앙 박물관에 가봤습니다

큰맘 먹고 제가 입장료를 구입 할려고 했지만 올해 말까지 상성 전시장을 제외하고 관람이 무료!!

방학 숙제로 박물관 관람이 있는지 여중생이 많이 보이더군요

일반인이 박물관을 보는 그대로 대충 둘러 보는대로 약 2시간 정도 걸리고 계속 걷다보니

다리가 아파서 박물관 안의 카페에서 음료수를 먹었는데 종류도 별로 없고  값만 비싸고 맛도 별로 더군요

박물관에서 나온후 이태원을 갈까 했지만 제가 시간도 별로 없고 볼게 없을거 같아서 코엑스 근처의 봉은사에 갔습니다

봉은사는 다행이도 조계사와 달리 사람도 적어서 경당에 잠시 들어가 보았습니다

경당에 들어온것은 거의 5~6년만이라 적응이 안되더군요

저녁은 코엑스에서 간단히 먹었는데 은행도 아닌데 쉬지 않고 삥뽕 삥뽕 벨 소리 때문에 시끄러워서 짜증 나더군요

걷다보니 근처에 H백화점에서 BOA 한국 노래 시드를 구하러 갔었는데 여기는 지방 백화점이 아니라 강남 백화점

이라 CD 같은 싸구려는 취급을 안하는듯 하더군요

처음으로 혼자 서울에 가서 걱정을 했지만 사람들도 친절해서 다행이 큰 문제는 없었지만

너무 볼게 없다는게 단점 이네요

[닫기]

• 반쪽달 2009/07/23 19:09 #

1회용 교통카드 정말 불편하더군요. 보증금 시스템이 참 불편해 죽겠습니다.
  • 베르 2009/07/23 19:19 #

음...저로서는 이제 1회용 카드같은것도 일상이 되어버렸고...
    서울 있으면 여러가지 많아서 좋지만
    그런만큼 사람&차 물량도 대단해서...
    출근/퇴근의 강남지역은 이동식 주차장이라죠;;;
  • 세이렌 2009/07/23 20:18 #

차라리 교통카드가 더 편하죠...음;;
    요즘엔 부산, 서울, 광주지역 교통카드가 통합되서 참 좋더군요.(mybi)
  • 니와군 2009/07/23 20:20 #

전...오랫만에 서울 갔을때 환급기 있는줄 모르고
    [어 비싸네 안사...]이러고 있었죠.
  • 세오린 2009/07/23 20:48 #

국립중앙 박물관이라.. 아 얼마만인지 ㅠ
  • 코토네 2009/07/23 21:43 #

86회 서코 때 서울에 가서 1회용 교통카드를 썼을 때 보증금 시스템 때문에 정말 불편했었습니다. ;ㅁ;
  • 메이군 2009/07/23 21:44 # 삭제

서울은 참 팍팍하죠.